안녕하세요😊
매일 더 나은 자기성장을 위한 플랫폼, 커넥터즈 에디터 경아 입니다🙇♀️
8월이 벌써 일주일이 지났는데요! 벌써 7월이 끝나가다니..
다들 여름 휴가는 잘 다녀오셨을까요?
이번 마케팅 트렌드 소식은 8월 1주차로 빠르게 휘리릭 읽으시면 좋을꺼에요~
각자의 직업, 직무, 산업에 맞게 적용 시켜서 읽으면
더욱 재밌게 읽을 수 있답니다!
그리고 괜찮은 아이디어가 있다면 꼭 기록해두시고 현업에 적용시켜 보시면 좋겠습니다:)
마케팅 트렌드 1 : 백캉스
백캉스는 백화점과 바캉스의 줄임말로 다른 말로 몰캉스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즉 쇼핑몰과 바캉스의 줄임말이죠..!
무더운 날씨에 더위를 피해 시원한 백화점이나 쇼핑몰을 찾는 소비자를 뜻하는 신조어를 뜻합니다.
롯데백화점과 롯데아울렛은 지난달 29~30일 이틀간 폭염으로 인해 방문객이 전년 대비 각각 10%, 15% 늘었다고 하는데요!
요새 실내 어디를 가든 사람이 많은 것 같은 것 같아요!
현대백화점의 더현대 서울 역시 같은 기간 방문객이 전주 대비 30% 증가했는데요!
주말 동안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효될 정도로 높은 기온이 지속되면서 대형 실내 유통 시설을 찾는 인파가 늘어난것 으로 보도되고 있어요!
더현대 서울의 경우 ‘빵빵이’, ‘플립사이드 마켓’(갤럭시 Z필립5·Z폴드5 체험) 이슈 팝업이 연달아 열고 있는데요!
특히 빵빵이 팝업은 행사 첫날인 지난달 26일부터 나흘간 1만여명이 다녀갈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고 합니다..!!!
신조어는 정말 계속 생기는 것 같아요…ㅎㅎ
마케팅 트렌드 2 : 힙스테이
새로움과 뚜렷한 개성을 추구한다는 의미인 ‘힙(Hip)’과 숙박을 뜻하는 ‘스테이(Stay)’의 합성어를 뜻하는 힙스테이.
남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낯선 여행지에서 즐기는 특별한 휴식을 뜻하는 단어인데요!
개성과 취향을 중요시하는 MZ세대 사이에서 소도시 여행 ‘힙스테이’가 새로운 여행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다고 합니다.
27일 호텔스컴바인과 카약에 따르면 지난 7월1일~8월31일 전년 대비 항공권 검색량이 가장 많이 증가한 나라는 ‘대만’이었다고 하는데요!
뒤를 이어 ‘일본’, ‘라오스’ 순이었다. 호텔스컴바인과 카약은 이같은 통계를 바탕으로 3개국에서 ‘힙스테이’를 즐길 수 있는 소도시 여행지 3곳을 추천했답니다.
그 곳은 아름다운 자연과 고즈넉한 분위기 속에서 여유로운 휴식을 만끽할 수 있는 대만의 ‘이란’, 일본의 ‘시라카와고’, 라오스의 ‘방비엥’ 입니다.
정말 세 도시 모두 처음 듣는 도시에요.
마케팅 트렌드 3 : 잘파세대, 자이낸스
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Z세대와 2010년대 초반 이후에 태어난 알파세대의 합성어로, 1990년대 중반 이후 태어난 세대를 통칭하는 말인데요!
MZ세대보다 더 좁은 연령의 청년들을 나타내기 위한 신조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잘파세대의 가장 큰 특징은 ‘디지털 원주민(디지털 네이티브)’라는 점입니다.
유년 시절부터 인터넷 등의 디지털 환경에 노출된 세대답게 신기술에 민감할 뿐만 아니라, 소비에도 적극 활용하고 있는데요!
예를 들면 잘파세대이 경우 음식과, 옷, 생필품 등을 온라인을 통해 구매하는 비율이 50% 이상이라고 합니다! 또한 SNS를 적극활용하여 후기를 찾아보고 공구를 하는 등 물건을 신중하게 구매하는 경향도 강하다고 하네요!
잘파세대와 함께 뜨는 신조어로는 자이낸스 입니다.
인터넷 환경에 많이 노출되어 모바일 플랫폼에 익숙한 ‘Z세대’와 금융의 ‘finance’를 합성한 신조어로, Z세대가 이끌어가는 새로운 기반의 금융을 일컫는데요!
Z세대에게 있어서 자산은 크지 않지만 경제 관심은 높은편 이며
또한 모바일로 금융정보를 얻고 앱투자등을 적극적으로 하는 경향애서 나온 단어인데요!
이런 만큼 잘파세대를 공략한 마케팅, 맞춤 서비스들도 다양하게 나오는 것 같아요!
금융업계에서는 10대 전용 금융상품 리브넥스트, 카카오뱅크미니, 밈 등을 제공
패션업계에서는 젠더리스 상품,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제품
유통업계에서는 잘파세대가 선호하는 모델을 발탁하여 상품을 광고, 예전에 유행했던 브랜드를 다시 론칭하기도 하고요!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다양한 키워드들을 보았는데요.
각자만의 영감을 꼭 기록해두시는거 잊지 말고
다음에 또 좋은 콘텐츠로 만나요:)